하퇴의족

게시글 검색
어슈어 카본발 보행용 하퇴의족 착용사례
2018-07-31 23:49:43

60대의 남성 하퇴절단자분으로 당뇨로 인한 무릎밑 절단 수술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의족 제작 전에는 걱정을 많이 하셨지만, 의족 실리콘 라이너 관리법과 착용법,

의족 탈착용법, 보행 방법 등을 설명 드린 후 의족 착용에 들어갔습니다.

 

 

 

핀방식의 하퇴의족은 착용법이 쉽고 편리해 처음 의족을 착용하는 사용자들도 혼자서

착용하기 쉽고, 실리콘라이너에 달린 핀과 의족 소켓 안에 있는 락장치의 톱니가

맞물리면서 고정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컴포트 실리콘 라이너와 어슈어 의족발은 당뇨절단, 혈관질환, 교통사고 등의 절단 원인인
경우에 활동성 있는 착용자분들보다 보행위주의 저활동 사용자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하퇴의족은 주로 의족발 종류의 선택에 따라 가격은 많이 달라지게 되고, 더불어 의족에 있어서 의족발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세가 있는 의족 사용자들에게는 고활동용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보행위주의 의족을 추천해드립니다.

 

값비싼 고가의 의족이 무조건 좋은 의족이 아니라 환자분의 활동 상태, 나이, 조건 등을 참고하여

적절한 의족을 추천해드리고 선택하게 되면 사용자들에게 맞는 좋은 의족이 되는 겁니다.

 

환부의 붓기 관리는 압박붕대를 이용하거나 실리콘 라이너를 착용하면서 완전하게 붓기를 빼내고 나서 의족을 제작해야합니다.

 

간혹 붓기 관리가 되기전에 의족을 제작하여 얼마지나지않아 의족이 커지거나 잘 맞지 않아 다시 비용을 들여 재제작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